본문 바로가기

기술부터 가치까지

교육플랫폼(개발, 코딩, 디자인) 새해맞이 행사 비교분석

새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공부하시는 분들이 자주 물어보셔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지금 새해 이벤트를 하는 곳은 3곳 정도이네요.
모두 큰 성장 이루시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순서는 '가나다'순서입니다. 돈을 전혀 받지 않은 포스팅임을 명시합니다.


인프런
1. 인프런의 새해다짐 이벤트 : 원하는 영상을 평생 수강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 일단 인프런의 경우 강좌의 수가 압도적. 단점으로는 할인율이 낮다는 것. 이건 어쩔 수 없다 하여도 이미 인프런 4주년 사랑주간에 너무 많은 강의를 구매함.(참고로 4주년 쿠폰은 25% 였음)

 

패스트캠퍼스
2.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강의 스타터 팩 & 자유이용권 팩 : 원하는 강좌 3개를 골라 199,000에 공급. 개인적으로는 거의 모든 강좌를 보유하고 있어서 pass.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품질이 좋음. 단점으로는 다양성 부족.

 

코드잇
3. 코드잇의 1년 구독권 : 1600개의 동영상을(강좌 아니고 동영상입니다.) 3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1년 구독, 범주가 넓고 꽤 관심가는 강의가 있지만 단점으로는 완성된 강의가 아니고 업데이트 예정인 강좌가 포함. 강좌가 다 완성되면 내년쯤 같은 이벤트 할 때 구독 의사 있음.


* 참고로 제코베의 영상은 500개 정도. 강좌는 12개 강좌이고 동영상의 중복을 허락하면 1000개 정도의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