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부터 가치까지

청년과의 상생, 그리고 선순환.

선생님 더 배우고 싶어요.

 

이 한마디가 저를 여기로 인도한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에서 강사로 몇 개의 학교를 돌아다니며 SW를 가르쳤죠. 그중에는 어려운 사정에 있는 학생들이 많은 학교도 있었습니다.

 

그날 밤, 사업을 정리하고 있던 차에 문뜩 제 환경을 생각해 봤어요. “좋은 곳, 좋은 사람, 좋은 연봉이 있는 곳이 과연 내가 있어야 할 자리일까?”라는 생각이 들었죠. 더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친구에겐 차마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그때는 YouTube도 없었으니까요. 책 한 권 준 것이 다였죠.

 

청년의 주머니는 어떻게 채울 수 있을까요?

청소년들의 IT 진로 직업은 어떻게 지도해 줄 수 있을까요?

 

이 고민을 가지고 창업을 하였습니다. 바로 창업을 한 것은 아니고, 신한으로 한 번 이직을 했고, 거기서도 준비를 차근차근했어요. 회사를 나온 이후 학원, 연구원, 출판사를 차례대로 설립했죠. 배우고, 익히고, 연구하고, 수익창출까지 하는 모델을 생각했어요. 청소년에게는 꿈과 그 꿈까지 도달하는 길을, 청년에게는 든든한 주머니와 징검다리가 되길 원했죠.

하지만 생각보다 출판 수익은 적었습니다. IT/컴퓨터 베스트셀러 1위를 최장기 했음에도, 쏟아져 나오는 국책사업 한 개의 수익만 하지 못했죠. 그래도 국책사업만큼은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선순환이 되지 못한다 생각했죠.

미디어사를 설립했어요. 영상이 해답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2년 전이었죠. 완전한 돌파구는 아니었지만, 든든한 반석이 되었습니다. 책은 이제 대부분 무료 책으로 만 집필하고 있어요.

리디북스 컴퓨터/IT 전체 홈 화면에 8권, 베스트셀러 30위 안에도 8권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영상은 2000여 편, 26개의 강좌가 있어요. 다른 사업도 꽤나 하고 있어, 내실 있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큰 사업들도 이제 찾아다니지 않아도 연락이 오는 회사가 되었어요.

 

 

책 쓰고 싶으신 분, 공부하면서 영상 강의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 일단 배우고 싶으신 분, 취업을 원하시는 분, 취업하지 않아도 돈을 벌고 싶으신 분, 그저 막막하신 분. Code에 대한 열정이 있으시다면 누구나 연락 주세요.

가르칠 때 가장 많이 배웁니다.

네, 여러분들과 교육 콘텐츠를 만들 거예요. 여러분이 배우고 싶은 콘텐츠, 여러분이 배웠던 콘텐츠, 여러분이 어려워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줄 콘텐츠요.

취준생이셔도, 전문가가 아니셔도 괜찮습니다. ‘같이’만드는 콘텐츠잖아요? 여기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콘텐츠를 예쁘게 만들어줄 디자이너, 판매를 도와줄 마케터도 있어요.

가장 최근에 만든 PyQt는 취업 준비하시는 분과 함께 만들었어요. 링크를 첨부합니다. 한 달에 수십에서 수백만 원씩 가져가세요. 순익은 1/N 합니다. 아래 콘텐츠의 경우에는 순익의 50%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예제로 살펴보는 PyQt Tutorial - 인프런

PyQt를 이용하여 Python GUI 프로그래밍 세계에 빠져봅시다! Python으로 계산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강좌입니다! Googletrans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번역기, 계산기, AI 기술을 결합한 이미지 �

www.inflearn.com

 

경제적 여유가 여러분에게 좀 더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자존감도 높여줄 것이고요. 이 콘텐츠 자체가 여러분에게 스펙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우습게 생각하진 말아주세요. 당연히 열정은 기본입니다.

처음 창업할 때 적었던 문구로 마무리합니다. 5년 전 이런 회사를 꿈꿨고 이뤘습니다. Scale Up이요? 저희는 바라지 않아요. :)

 

진취적인 청년들이 즐기면서 연구할 수 있는 연구의 장
연구의 경험과 결과를 열정과 책임으로 교육하는 교육의 장
이로 인한 이익과 지식을 사회를 위해 나누는 나눔의 장으로
멘토와 멘티,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공학 기술 연구원, 교육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